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1개월 후기

by 선승구전 2019. 11. 24.


안녕하세요! 선승구전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1개월 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어느덧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한지 한달이 되었는데요. 제가 겪은 한달동안의 경험담이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 그리고 제 블로그 역사에 대한 기록의 의미로 작성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쓰고나니 내용도 없으면서 참 거창하네요^^;;)


게시글 및 방문자수 기록

저는 2019년 10월 21일 첫 포스팅을 시작으로 11월20일까지 37 글을 올렸습니다. 보통 하루에 한편 가끔씩 두편을 올리는 날도 있었네요.

첫글인 독감예방주사 맞은 후기를 시작으로 야구이야기 주식이야기 등등 그냥 내 일상에서 일어나는 여러 이야기들을 써보자고 생각했더니 어떤 글을 쓸지 즉, 소재에 대한 고민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고서는 '과연  내글을 읽는 사람들이 있을까'라는 호기심과 걱정을 함께 하면서 글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역시나 처음 3일동안 방문자는 0..
결국 4일차만에 첫 방문자블로그에 들어오셨어요.(이때의 기쁨이란..ㅎㅎ)

그래도 하나, 둘 글이 쌓이기 시작하자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기 시작했어요


그렇게해서 한달동안 누적 방문는 309를 기록했는데요, 가끔씩보면 포탈사이트에서 제 블로그정보를 수집하는지 이상한?접속도 일부 있었구요, 제가 호기심에 접속해본게 10번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실제 누적 방문수는 대략 250~260  정도 이구요, 일평균으로 하면 대략 8명 정도 수준이네요.

비록 초라한 결과지만 제 스스로 기대치가 높지 않았기 때문에 절대 실망스럽지는 않아요.


방문이 증가하기 시작하는 11월을 보면 총 252 방문수 중 다음검색이 109건으로 제일 높은 비중이고  기타검색은 ZUM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들어오셨어요.
모바일과 PC 비중은 46% vs 54% 로 엇비슷했는데요 모바일 비중이 훨씬 높을 줄 알았는데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최근 접속 현황을보면 ZUM 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방문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 글이  다음보다는 ZUM에서 좀 더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것 같아요.


블로그 활성화

블로그 활성화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 글을 읽다보니 네이버, 구글 등 다음이 아닌 다른 포털사이트에 내가 올린 글들이 노출 되려면 블로그 등록해야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블로그 시작 25일차인
11월 14 네이버와 구글에 제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등록을 했어요.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되도록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개시글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
내 블로그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하는 방법(네이버 검색 노출)

시작 단계부터 등록을 했으면 조금 더 나을 수 있었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히 늦지 않은 시기에 한 것 같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잘한점과 잘 못한점

매일 매일 하루에 한편씩 글을 쓴 것

요거 하나 잘 한 것 같아요.ㅋㅋ 글 쓰는 표현력이나 구성 및 방문객들에게 보여지는 시각적인 부분 등 고쳐야 할 점이 매우 많은데요, 핑계를 대보면 제가 사정상 PC로는 포스팅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보니 거의 모든 글은 휴대폰으로 썼는데, 휴대폰으로 글을 쓰는데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특히 초기에 올린 글들은 휴대폰으로는 그럭저럭 볼만한데 PC로 들어가서 보면 부끄럽게 느껴질정도로 구성이 엉망이예요ㅠㅠ 마음 같아서는 수정하고 싶은데 글을 게시 후 수정하게되면 블로그 평가에 감점이 된다고 해서 수정은 안하고 있어요. 앞으로는 최대한 PC 를 사용해서 글을 올리는 방법을 고민해야 될 것 같아요.

물론 글쓰기 능력도 함께 발전시켜나가야죠!


향후 계획 및 목표

우선 당분간 매일 한편씩은 글을 올릴 계획이예요. 사실 주말까지 글을 올리기에는 부담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12월말까지는 1일 1포스에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2개월차 목표는 일평균 20명의 방문자를 달성하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12월31일까지 누계 1천명 달성하는게 1차 목표입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 개설 72일만에 목표 달성이 되겠네요.ㅎㅎ

마지막으로 이글은 아마도 새내기 블로거 분들께서 보실 것 같은데요, 이글 보시는 분들 모두가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같이 힘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