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하찮은 주식계좌

삼성전자 19년 3분기 배당금 수령 후기 11/20 # 배당주 투자의 매력

by 선승구전 2019. 11. 21.


안녕하세요! 선승구전입니다^^.

어제 11월20일 수요일 삼성전자 19년 3분기 배당금이 지급되었습니다.
3개월 기다림의가이자 투자의 결실이 되는 분기 배당금이기에 비록 적은 돈이지만 받을 때 마다네요^^

그리고 늘 생각하지만 실천 못하는거 한가지, 량을 좀 더 모을걸 하는 아쉬운 마음!!
매수버튼으로 선뜻 손가락이 움직이는걸 보니 저는 아직도 갈길이 먼 초보인가 봅니다.^^;;


19일 그러니까 배당금 입금 전날 우편으로 도착한 삼성전자 통지서입니다.

먼저 얼마들어올지 언제 들어오는지 알고는 있 매번 배당 통지서를 받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런 아재 감성~


제가 이번에 받은 삼성전자 분기 배당금은 총 90,744원이예요

보통주 200주 × 354 × 84.6% = 59,897원
우선주 103주 × 354원 ×84.6% = 30,847원
※배당소득세 15.4% 차감

얼마 안되죠? 매수가 이하로 내려오면 수량 좀 늘려야지 했는데 주가가 계속 올라버려서 추가매수를 못하고 있네요.
설마 닭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 되는 건가요?^^;;



어쨌든 삼성전자는 연말까지 수량 다시 늘려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보통주 180주, 우선주 100주 보유중이예요. (최종목표는 우선주 1만주^^)

저의 주식투자 메인 컨셉은 배당주 투자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제 블로그 이름이 ''이겨놓고 싸우는 주식투자''이고 제 필명이 ''선승구전''입니다.
저에게 배당은 마치 전쟁에서 승리를 미리 준비하는 첫단 즉, 출발점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배당으로 안전마진을 확보한다!

이런 컨셉이 될 것 같아요. 물론 그렇다고 제가 배당주로 엄청난 성과나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해오고 있는 것 같아요.

<올해부터 모으고 있는 배당금 통지서>



사실 배당주 성과는 좋은 편이었는데 배당주 아닌 종목에서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저에게 배당주 투자는 좋은 성과를 주고 있습니다.^^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배당주들의 매력이 부각되는 시기가 되는 것 같은데요,
저는 일단 신규 종목 매수는 자제하고 기존 보유종목중에서 배당율이 괜찮으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 위주로 홀딩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좋은 성과로 마무리하는 2019년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