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코로나 확진자 0명을 유지, 청정하남이라고 불리우던 하남시에서 이번주 총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오늘은 하남시 코로나 확진자 및 동선 정리(총3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에 따른 2차 피해 방지 목적으로 본 포스팅에서 기재한 확진자 이동동선에 대한 삭제 권고를 받았습니다. 이에 이동 동선을 모두 삭제하였음을 말씀 드립니다.
================================================================
하남 거주 코로나 확진자 총 3명, 공식 확진자는 1명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지역별 확진자 집계는 최초 인지 보건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본 기준 적용시 코로나 하남시 공식 확진자는 1명이며, 성남시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2명을 포함하면 하남시 거주 코로나 확진자는 총 3명이 됩니다.
성남시 74번 확진자와 공식 1번 확진자는 동거가족
하남거주 첫번째 확진자는 성남시 번 확진자로 덕풍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다행히 다른 동거가족은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하네요.
○ 성남시 74번 확진자 이동 동선
(1) 3월 10일(화)
(2) 3월 11일(수)
(3) 3월 12일(목)~13일(금)
(4) 3월 14일(토)
(5) 3월 15일(일)
(6) 3월 16일(월)
○ 하남시 1번 확진자 이동 동선
(1) 3월 16일(월)
(2) 3월 17일(화)
확진자가 방문한 곳은 모두 방역 완료하였음으며 확진자가 마스크와 장갑등을 착용하여 현재까지 주변 전파는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네요. 기본을 잘 지켜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성남시 확진자
성남시 확진자는 학암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고 현재는 성남시의료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 성남시 확진자 이동 동선
▶ 3월 15일(일)~3월19일(수)
☆ 이동간에는 1회를 제외하고 모두 마스크 착용하였고 엘리베이터 동승자도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배려와 개인위생 관리 철저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는 것은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방문지에 대한 철저한 방역 등의 조치를 통해 추가 감영을 막기위함입니다. 동선 공개를 통해 스스로 조심하는 것은 필요하나 막연한 불안감으로 해당 지역 방문을 기피할 필요는 없겠습니다.(상인분들의 경제적 피해 발생 우려)
아울러 코로나19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은 몸과 마음을 더욱 힘들게 합니다. 손 자주씻기,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의 기본 수칙을 철저하게 지킴으로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바이러스로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있을 확진자 분들을 위로하며 그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