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하찮은 생각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의사 안철수로 일제히 상승

by 선승구전 2020. 3. 3.

※ 매수/매도 추천 목적이 아닌 학습을 목적으로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2020년 3월 1일, 3.1절 기념식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슈는 국민의 당 대표인 안철수 전의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료 자원봉사 참여였습니다.

의사 안철수 코로나19 자원봉사

땀에 흠뻑 젖은 모습으로 걸어가는 모습, 방호복을 입고 보호구를 착용한 모습 등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아마도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신당을 창당하고 낮은 지지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봉사활동이 지지율 반등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상황입니다.

 

의사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상승으로 연결

안철수 대표의 자원봉사는 그에 대한 호감도 상승에 더해서 관련주 테마주로 연결되는 주식들의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정계 복귀 선언 시점의 급등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안랩, 다믈멀티미디어, 써니전자, 케이씨피드 등의 관련주들이 6~11%까지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등락률

 

- 안랩 : 안철수 본인이 대주주

안랩 주가추이

 

- 다믈멀티미디어 : 정연홍 대표이사가 안철수 융합연구소의 부교수 출신

 

다믈멀티미디어 주가추이

 

- 써니전자 : 전직 임원이 안랩 출신

써니전자 주가추이

 

- 케이씨피드 : 안철수 대표와 부산고 서울대 동문인 황창규 KT 사장의 처가기업

케이씨피드 주가추이

 

국민의 당 지지율로 연결될지와 총선 이후 행보에 관심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당에서 지역구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선언한 만큼 정당 지지율로 얻게 되는 국회의원 비례의석수를 얼마나 확보할 수 있을지가 중요하겠는데요, 안철수 당 대표의 이번 자원봉사가 선거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정당 득표율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더불어 총선 이후에도 몇몇 지역구에서는 선거법 위반 등으로 재선거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을 텐데 이때 안 대표 본인이 직접 선거에 나설 수도 있고, 만약 국회의원에 당선이 된다면 관련주들의 흐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정치권에서 안철수 대표의 입지가 많이 좁아진 것이 사실인데요, 이번 봉사활동이 얼마나 지지세력의 결집과 지지율 개선으로 이어질지 그리고 관련주들의 움직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 매수/매도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라며, 정치 테마주는 급등락이 빈번하므로 신중하게 매매해야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투자 하찮은 생각] - 오세훈 관련주 총정리 # 종목 정보 및 주가 추이

 

오세훈 관련주 총정리 # 종목 정보 및 주가 추이

40대에 국회의원과 서울시장을 두 번이나 역임하면서 한때 차기 대통령 후보군으로 승승장구했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지역구이자 추 장관을 5번 연속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준 광진을 선..

victoryinvest.tistory.com

[#투자 하찮은 생각] - 안철수 정계 복귀선언, 관련주 List #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상한가

 

안철수 정계 복귀선언, 관련주 List #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상한가

오늘 오전 8시경 뉴스 속보로 안철수 전 국민의 당 대표의 정계복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에 오늘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하락 분위기 속에서도 안철수 전 대표의 관련주들은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

victoryinvest.tistory.com

[#투자 하찮은 생각] - 정치테마주 종목 투자 유의사항 # 이낙연 이재명 황교안 관련주

 

정치테마주 종목 투자 유의사항 # 이낙연 이재명 황교안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년 총선을 앞두 고 주가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정치테마주에 대해서 말 씀 드리겠습니다. # 이낙연 이재명 황교안 관련주 ---------------------------------------------------------..

victoryinves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