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후기

LG 엘지 퓨리케어 정수기 곰팡이 문제 AS 후기 # 단열재 교체

선승구전 2020. 1. 27. 01:28

 

오늘은 LG 엘지 퓨리케어(LG PuriCare) 정수기 렌탈 계약부터 렌탈료 결제 카드 그리고 결로 현상으로 발생하는 곰팡이를 예방하는 AS 받은 후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제가 검색해서 얻은 정보로 렌탈서비스 가입하였으며 이후 엘지전자 공식 케어 설루션 서비스를 통해 AS 받은 후에 작성하는 솔직한 후기입니다.(업체 홍보와 무관, 구매 권유 아니에요!)

 


 

저희는 2019년 9월  18일에 LG 퓨리 케어 정수기를  설치했어요. 

우선 렌털 계약은 웹서핑으로 렌탈 서비스 가입사이트를 찾아서 접수 했고요, 상담사님 통해서 렌탈계약 정보 받아서 계약하게 되었어요.

제가 계약한 모델은 지금 판매 중인 제품이 아니라 바로 이전 모델이었는데요, 신제품이 나오기 직전이어서 렌탈료 추가 할인까지 받아서 계약하게 되었네요.

(현재는 출수 탭이 상하좌우 움직임이 가능한 모델이 있지만 제가 구매할 때는 상하 또는 좌우 움직임만 되는 모델)

사은품은 리스트에 있는 사은품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없어서 상담사님께 이야기해서 15만원 현금으로 지원받았어요. 리스트에 있는 상품 총 2가지 또는 현금 중에 선택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렌탈료 결제는 전북은행 제휴 카드인 LG전자 베스트케어 카드로 선택했고, 이 카드는 전월 30만 원 이상 사용 시 렌탈료 1만 5천 원이 할인되는 카드예요.

월 실적 평가할 때 아파트 관리비, 세금, 대중교통이용요금 등이 제외가 되기 때문에 실적 인정조건이 다소 타이트하게 운영되는 카드인데, 제휴 카드 중에서 할인금액이 제일 커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최대한 체리피커 스타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월 30만원(물론 사용하다보면 30만원을 딱 맞추기는 어렵지만) 사용하고 1만5천원 할인되는 조건이면 괜찮다는 판단이 들었어요.

만약 30만원 사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이고 아파트에 거주한다면,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에 포함되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LG전자 렌탈애 신한카드는 대중교통이용요금, 아파트 관리비등의 제외 조건이 없더라고요.(연회비 국내 전용 7천원에, 월 30만원 이상 실적 충족 시 렌털료 1만원 할인)

 


 

여기까지 렌탈 서비스 신청에 대한 소개였고요, 본격적으로 AS 후기 말씀드릴게요.

저흰 2019년 9월에 정수기를 설치했기 때문에 12월에 첫 번째 방문 케어 서비스를 받게 되었어요. 

12월 초가 되어서 알림 톡이 먼저 오고 이어서 담당 매니저님이 전화를 주셨고요,

전화 통화하면서 정수기 곰팡이 관련 AS를 이야기드렸더니 이번 케어 서비스에 AS 가능하다고 답을 주셨고 일정 조율을 통해서 12월 28일(토)에 AS를 받게 되었어요. 

우선 매 3개월마다 진행되는 케어 서비스는 살균케어 서비스예요. 하지만 저희는 곰팡이 관련 AS가 포함이 되었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많이 걸렸어요. 거의 1시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살균 케어 서비스만 하면 30분 내외라고 이야기하셨어요)

정수기 윗면을 열어봤더니 설치한 지 3개월밖에 경과하지 않아서 인지 문제가 되는 상부 단열재 부분이 깨끗했어요. 그래도 어차피 사용하다 보면 곰팡이가 발생할 확률이 있기 때문에 AS 받기로 결정!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인지 깨끗한 단열재

 

곰팡이 관련 AS는 아래 보이는 새로운 단열재로 교체하는 작업이에요. 문제가 되는 부분을 부분적으로 보완하는 것은 아니고 아예 새로운 단열재로 교체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단열재 대산에 새롭게 장착될 단열재

 

아래는 단열재 교체 후 모습이에요. 노출되는 부분이 최소화되도록 테이핑을 꼼꼼하게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아이가 우는 바람에 사진을 못 찍었는데, 아래 사진에서 좌우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 전체를 새로운 단열재를 이용해서 추가로 감싸주는 작업을 해주세요.

상단 부분 교체 이외에도 곰팡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의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아무래도 가정마다 사용하는 환경이 다르다 보니 최대한 결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노출 부위를 최소화하고 곰팡이가 덜 생기는 재질의 단열재로 교체 및 보완해주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정수기 몸통 부분도 윗부분 단열재와 동일 재질의 단열재로 보강

 

이렇게 엘지 퓨리 케어 정수기 곰팡이 AS를 마치게 되었는데요, 우선 AS 수준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방문하신 매니저님이 꼼꼼하게 작업을 해주신 부분이 만족스러웠어요.

하지만 이번에 단열재를 교체했어도 혹시나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을지 다음 케어 서비스 때 이상 유무를 다시 한번 체크를 해보려고 합니다.  

 

AS 후 재설치 된 모습

 

요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작년에 있었던 엘지 건조기 결함 사태 이후 정수기까지 문제가 생겨서 LG에 대한 실망감이 커진 상황이에요.(이럴 줄 알았으면 다른 브랜드로 렌탈 하는 건데..ㅡㅡ^)

아무쪼록 빠르고 정확한 후속 조치로 향후에는 같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추후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관련 내용으로 다시 한번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