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하찮은 생각
19.12.6 미국 고용 깜짝 호조에 3대 지수 급등 마감 # 대마불사?
선승구전
2019. 12. 8. 00:08
안녕하세요! 선승구전입니다.
미국 주식시장은 현지시각 12월6일 금요일에 발표된 비농업고용지수가 시장예상치인 186,000건 증가를 훨씬 웃도는 266,000건 증가했다는 소식에 3대 지수 모두 급등으로 마감했습니다.
3대 지수 모두 월~수요일까지 3일간의 하락분을 목~금 양일간의 반등으로 모두 만회하는 저력을 보여줬는데요
다우존스 지수는 전일보다 337 포인트, 1.22% 상승한 28,015.06 으로 마감 했네요. 주중에 마이너스 2.59프로까지 조정을 받았는데 목금 양일간 반등으로 0.13프로 마이너스로 주간 마감이 되었습니다.
나스닥 지수도 마찬가지인데요, 작년 12월 26일 저점을 기록한 후 1년동안 무려 34프로가 상승중이네요~
S&P500 지수 역시 견고한 상승세인데요 이번주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주보다 0.16프로가 상승하면서 양봉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
반면 우리 코스피 지수는 3주 연속 음봉을 만들면서 주가 하락을 이어갔는데요, 그나마 금요일 반등으로 낙폭을 줄일 수 있었네요.
비록 투자금은 적지만 적극적인 국내시장 참여자로서 미국과 대비되는 국내증시 흐름을 보고 있으면 진심! 허탈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얼마나 더 박스권에서 머물러야 하는 것인지... 이건 마치 동치미 없이 먹는 밤고구마처럼 답답한 마음입니다.
사실 지금 경제 상황을 보면 미국도 어느정도 의미있는 조정이 나와야 할 것 같은데 시장은 악재는 최대한 외면하려고 노력하고 호재에만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이네요. 시장을 떠받치는 풍부한 유동성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모습입니다.(전세계의 유동자금이 모두 미국시장으로 유입되고 있어요!)
더욱이 4분기에도 S&P500지수에 포함된 종목들의 예상 실적은 1.5프로 역성장이고 만약 이런 예측이 현실화 됭션 올해 내내 역성장하는것인데
...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으니... 아무리 주식이 꿈을 먹고 사는 것이라고해도 지금 상황은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그리고 진심 부럽기도 하구요
이순간 떠오르는 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대.마.불.사
이제라도 미국시장에 투자해야 할지 진심으로 고민되는 요즘입니다.
어쨌든 미국은 절대로 죽으면 안되는것이 미국이 감기만 들어도 우리는 중병에 걸려 당장 드러눕게 되기 때문이죠.
고민은 나중에 계속해보기로 하고 우선은 지난주 금요일 미국장 상승의 기운을 받아서 월요일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대도 상승 출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난 금요일 거의 한달만에 외인이 순매수했는데(코스피 430억, 코스닥 2천억) 월요일에도 순매수 하겠죠?
저를 포함한 개미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