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하찮은 생각

내가 저축하고 투자하는 이유 # 멜랑꼴리 인생계주

선승구전 2019. 12. 3. 10:00


안녕하세요.선승구전입니다.^^

오늘은 제가 저축하고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검소하신 부모님 슬하에서 배우고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저축하고 절약하는 습관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지금도 코흘리개 시절 어머니가 저금하라고 주신 1~2원과 통장을 들고서 은행에 갔던 기억이 나네요.

어린시절의 순간들이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는걸 보면, 이래서 조기교육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우연히 보게된 만화 한편(총3부작)이 지금까지 제 기억속에 강하게 남아 있는데요. 10년이 넘는 시간이 지났는데도 처음보는 순간 느꼈던 충격은 지금까지도 잊혀지질 않고 있답니다.


그 만화의 제목은 인생계주
비타민 작가님멜랑꼴리 시리즈 중 한편입니다.



2편.  인생 계주 아들의 의지 편



3편. 인생 계주 아버지의 눈물


어떠신가요?

저는 처음 만화를 본 뒤로도 생각 날 때마다 한번씩 찾아보 했는데요, 비록 만화속에서는 극단적인 면이 강조되기는 했지만 언제든지 우리의 삶속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저축과 투자를 생각해보는 시각에서 관심있는 분들께 작은 자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대신 너무 심각해지지는 말자구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제 투자인생은 아직 현재진행형! 오늘도 내일도 아끼고 아껴서 저축하고 투자할 생각입니다.^^



제 투자 상황은 아래 링크로 들어 관련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19년 11월 마감 주식계좌 현황 # 투자금액 수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