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후기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적정시간 적정온도

선승구전 2019. 11. 17. 10: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어로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굽기

고구마, 겨울철 인기있는 간식이죠~
예전에는 주로 솥에 넣고 가스불로 쪄서 먹었는데요... 언제적 이야기를..
요즘은 에어프라이기로 손쉽게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모님이 직접 길러서 보내주신 고구마예요. 때깔?이 나쁘지 않죠?ㅎ

우선 깨끗이 씻어봅니다.
고구마 표면이 거칠고 흙도 많아서 고무장갑끼고 씻어요. 내 손은 소중하니까~^^


에어프라이어는 트레이더스꺼예요. 국민 에어프라이어라고 하던데 맞나요?ㅎ

초창기에 소량씩 판매할 때 아내가 아침 일찍 가서 줄까지 서서 기다렸다가 사왔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만큼 가성비는 좋은 것 같아요.

얼마전에 2만원 할인행사 할 때 많이들 사가시더라구요ㅎㅎ

저도 잘 쓰고 있네요^^


이제 고구마를 넣고 구워봐야죠.

저는 온도는 200도 시간은 20분으로 셋팅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후기를 보면 대부분 180도에 20분정도 굽고
고구마를 뒤집어 준 다음 다시 15분정도 구워준다고 하는데요

저의 고구마 굽는 팁 # Tip

저는 온도를 200도로 해요.

시간은 고구마 두깨에 따라 다른데
얇은 고구마는 20분
두꺼운 고구마가 있으면 25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왕고구마는 30분)

시간이 짧을수록 식감은 솥에서 쪄낸 느낌이 강하구요, 길어질수록 군고구마 느낌이 많아져요.(약간 탄맛?)

좋아하는 스타일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군고구마도 좋아하지만 찐고구마 스타일을 선호해서 시간은 좀 짧게 하는 편이예요.

그리고 이렇게 온도를 높여서 구우면 뒤집어 줄 필요도 없이 한번에 구울 수 있어서 편리하죠ㅎㅎ


다 익었네요.
혹시 몰라서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했는데 속까지 잘 익었어요.

여기서 잠깐 팁

에어프라이어가 작동할 때 소음도 좀 크고 열기도 있는데다 들어가는 식재료의 냄새까지 나서

세탁실에서 창문을 열어놓고 작동을 시켜요. 이렇게하니까 주방이나 거실에서 냄새가 안나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희집 에어프라이어는 안밖으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맛있어보이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구워서 먹어보아요^^


마지막 팁 # 고구마 보관방법

고구마는 낮은 온도와 습기에 민감해요
특히 온도가 낮으면 상하기 시작하는데 상한 부분을 잘라내도 살리기 쉽지 않아요.

예전에 고구마 한상자 샀다가 추운 베란다에 보관했더니 썩어버려서 다 버렸던 일이 생각나네요.

고구마는 물에 젖지 않은 상태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박스를 두고 보관하는데
신문지를 넣어서 습해지지 않도록 하면 좋아요. 추운데 보관하면 절대 안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이상입니다~^^


♡공감 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